마포나루도 축제 “새우젓 싸게 사세요”..체험 행사도 마련
MBC|김현임 리포터
◀ 앵커 ▶
억새축제장 바로 근처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에서는 또 다른 축제의 막이 올랐습니다.바로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인데요.이브닝뉴스 취재팀이 현장에 나가 있습니다.김현임 리포터, 현장 분위기 전해주시죠
.◀ 김현임 리포터 ▶
안녕하십니까?저는 지금 마포구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의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지금 보이시나요.제 뒤로 황포돛배.조선시대의 느낌이 나는데요.조선시대 말까지만 해도 저런 황포돛대가 200척 정도가 이곳에서 오갔다고 하니까 이곳의 규모를 짐작해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이곳 마포나루에서는 조선시대의 새우젓과 소금을 실어나르던 행사가 지금 재현이 되고 있는데요.축제이니만큼 저렴하게 새우젓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을 빼놓을 수가 없겠죠.지금 보시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품질 좋은 새우젓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이곳을 찾고 계십니다.또 다양한 축제가 이곳에서는 마련이 돼 있는데요.함께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축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데 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나 봐요.
◀ 김종원/마포나루 새우젓축제 총감독 ▶
“그럼요. 이곳에 오시면 첫째 볼거리가 있고 즐길 거리가 있고 추억거리가 있고 모든 게 가득 담겨져 있다는 거. 우리가 1940년대, 50년대 추억을 담아서 마포나루를 재연하는 프로그램이 준비가 돼 있고요. 그리고 맨손 새우잡기 체험 그리고 황포돛대 만들기 체험 등 가족들이 오시면 뭔가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습니다. 이번 주말 어떠십니까? 그냥 오시면 됩니다. 가족과 함께 손 잡고 가족 모두 오세요. 이번 주 일요일까지는 저희들이 축제를 펼칩니다. 오세요, 오시면 됩니다.”말씀 다 들으셨죠.이제 오시면 됩니다.오시면 어느 정도 저렴한 가격에 새우젓을 살 수 있을까 많은 분들 궁금해하실 텐데요.6월에 나는 육젓은 이곳에 오시면 2만원에서 3만원 정도 선이면 구매를 하실 수가 있고요.1kg입니다.또 김장 하면 오젓, 추젓을 빼놓을 수 없죠.추젓은 1kg당 5000원에서 8000원 정도면 저렴하게 많이 구입하실 수가 있습니다.이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김장을 좀 담가볼까 하시는 주부님들 많으실 텐데 주말 이용해서 한번 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이번 축제현장은 또 다양한 체험거리들 이외에 먹을거리도 풍성하게 마련이 돼 있습니다.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전통음식 파전이나 부침개 이런 것들도 함께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또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는 특별한 체험 무대가 마련이 돼 있는데요.전통놀이 체험무대도 마련이 돼 있으니 함께 이용해 보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이곳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 서울의 한 중심이면서도 뭔가 조선시대의 느낌을 느낄 수가 있어서 새롭게 특별하다라는 기분이 드는데요.이번 주말 또 19일까지, 일요일까지 이번 축제가 계속되니까요.주말을 이용하셔서 가족들과 함께 오시고 특별한 경험을 해 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지금까지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에서 김현임이었습니다.(김현임 리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