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TV 뉴스 보도 http://formtv.co.kr/?p=2996
전국 우수 축제를 만든 사람들이 한자리
전국의 유명 축제를 만든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펼쳐진 우수축제에 대한 “2016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이 열린 서울시청 태평홀입니다.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은 지난해 전국 2,000여 곳에서 개최된 지역 축제 중에서 지역의 문화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성공한 축제와 발전 가능성이 큰 축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유일 축제 관련 행삽니다.
[현장 녹취] 박선우 / 심사위원장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이번 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관광 부문, 콘텐츠, 경제, 예술, 연출에 축제를 개최한 지방자치단체와 개인 30여 명에게 수상의 영광을 안겼습니다.
축제 관광 부문 대상에는 “정남진 장흥물축제“를 비롯해 5개 군이, 축제 콘텐츠 부문은 “함평나비대축제“ 해운대모래축제, 의왕 철도축제, 추억의 7080 충장축제가, 축제 경제 부문은 ”보성다향대축제” 등 5개 군이 대상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이용부 전라남도 보성군수 / 보성다향대축제 축제 경제 부문 대상
축제 콘텐츠를 기획하고 연출하는 감독 부문 시상입니다.
연출 대상은 ‘보성 다향대축제’, ‘지리산 산청곶감축제’, ‘한강 마포나루 새우젓 축제’ 등을 연출한 제이스토리 김종원 감독에게 돌아갔습니다.
김종원 총감독이 연출한 축제들이 지역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공헌을 했으며, 볼거리는 물론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체험 거리를 대폭 강화한 콘텐츠로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공입니다.
[인터뷰] 김종원 J스토리 감독 / 축제 연출 부문 대상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한 올해로 4번째를 맞은 행삽니다.
주최 측은 해를 거듭할수록 우수축제를 선정하기가 어려웠다며 심의위원을 축제 관련 학계 대표 20명과 전문가 대표 30명을 위촉해 공정성을 기했고 이 시상식을 통해 대한민국 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권위와 자긍심을 심어줄 시상식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폼TV뉴스 정성태입니다.
< 저작권(c) 폼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